부스터샷 카카오 네이버 당일 예약 방법

백신 부스터샷 카카오 네이버 앱을 통한 당일 예약 서비스로 잔여 백신을 예약 및 접종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중증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고 유럽에서도 확진자들이 늘어서 영업 제한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스터샷 뜻

부스터샷 추가접종은 기존접종(1차, 2차 접종)을 마친 뒤 시간이 흐르면서 감소한 감염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다시 접종하는 것을 말합니다.

부스터샷 카카오 당일 예약 방법

카카오는 카카오톡 앱 하단의 해시태그(#) 입력란에서 ‘잔여백신’을 입력, 또는 카카오 중앙 하단에 ‘뷰’ 버튼을 누르고 잔여백신 카테고리로 들어가서 신청 가능합니다.

부스터샷-카카오-잔여백신
부스터샷 카카오 예약 방법

카카오지도앱을 이용해서 예약 가능 의료기관 조회가 가능합니다.

부스터샷 네이버 당일 예약 방법

네이버는 모바일앱이나 지도 앱, 포털 사이트로 접속해 ‘잔여백신‘을 검색해서 당일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부스터샷-네이버-잔여백신
부스터샷 네이버 예약 방법

부스터샷 당일 예약 주의점

추가접종 대상자가 아니거나 아직 추가접종 시기가 되지 않은 사람은 예약이 불가능하므로 기본접종 완료 시기 및 추가접종 대상자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정규 예약기간에 추가접종을 예약한 사람이 당일 SNS 예약 서비스로 잔여백신 접종을 접수하면 기존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18세 이하 연령층 당일 예약 방법

확진자 늘어남에 따라 18살 이하 연령층의 기본접종도 SNS 당일 예약 또한 가능합니다.
본인 명의의 휴대전화가 있는 청소년 또한 SNS 당일 예약 서비스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가능합니다.

부스터샷 카카오 네이버 당일 예약
부스터샷 당일 예약

부스터샷 이상반응

11월 15일부터 50대 및 우선접종군 부스터샷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1~2차 때 부작용을 겪은 사람은 면역반응 강화로 부스터샷 부작용이 더 커질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경고하고 있습니다.

서양인 기준으로 접종 용량이 정해진 백신인데 체구가 작고 기질도 다른 한국인들에게 그대로 적용하는게 어렵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최근 80대 여성이 화이자 부스터샷 백신 접종 후 사망 사례가 있었습니다.
부스터샷은 면역 반응을 더 강화시키므로 일괄 적용하기는 어렵고 고위험군에 한정해 접종을 실시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현재 60대 이하 접종 사례에서 발열, 두통, 근육통 등 부작용을 심하게 겪는 사례가 많이 보고되고 있으므로 접종은 개개인이 선택을 해야합니다.

백신 부작용

지난 11월 10~ 15일 사이 이상반응 백신 부작용 신고 건수만 4825건 입니다.

심근염이나 혈관합병증
중증 전신 알레르기 반응인 ‘아나필락시스’
신경계 이상반응

백신 부작용 등이 신고되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열이 심할 경우에는 타이레놀을 복용하고 하루동안 샤워는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무력감, 고열, 근육통 등이 가장 많고 팔 전체로 통증이 퍼지기도 하는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세가 있습니다.

백신 효과 지속 연구

얀센 효과 지속이 5개월 뒤 88%에서 3%로 하락으로 가장 큽니다.
모더나는 92%에서 64%로 감소
화이자는 91% 에서 50%로 감소했습니다.

백신 효과 지속 연구에서 얀센이 가장 낮았고 얀센 접종자를 중심으로 돌파감염 사례가 점점 늘고 있다고 보고됩니다.

코로나 일상 회복

단계적으로 일상회복 방역체게를 전환하며 확진자 위주가 아닌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 수 중심으로 상황을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확진자 급증이나, 위중증 환자, 사망자 수가 부담을 줄 수준으로 늘어나면 일상회복을 일시 중단하는 비상계획 ‘서킷 브레이커’를 발동합니다.

서킷 브레이커 전환 조건은 중환자 병상 가동률 75%를 예시로 제시했습니다.

부스터샷 카카오 네이버 당일 예약 방법을 통해서 추가접종 받아보시고 접종 간격 및 예방접종 실시 기준도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부스터샷 이상반응 발생이 있었던 경우는 신중하게 부스터샷 접종을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