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터샷 뜻 추가 접종 대상 선택 (사전 예약 방법)

부스터샷 추가 접종 대상 및 사전 예약 방법에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신 선택 부터 접종 안정성 등 다양한 이슈들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스터샷 뜻

부스터샷 이란? 추가 접종을 뜻합니다. 단계적 일상 회복 전환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접종효과의 향상을 위해 백신 추가 접종 하는 것을 부스터샷이라고 말합니다.

부스터샷 추가 접종 대상 mRNA
백신mRNA 부스터샷

부스터샷 추가 접종 대상 선택

예방접종전문위원회에서 추가접종 세분 기준을 보면 화이자와 모더나 등 mRNA 백신으로 하고 가급적이면 동일 백신으로 부스터샷 선택합니다. 백신 종류가 2종을 초과하지 않도록 권고하고 있습니다.

얀센 백신을 맞은 경우는 2개월 간격을 앞두고 부스터샷을 접종 해야 합니다.

화이자, 모더나 접종 받은 경우

2차 접종 후 6개월 뒤고 부스터샷 접종 가능합니다.

부스터샷 추가 접종 대상

11월 부터 연말까지 얀센 코로나 백신 접종자와 접종 완료 뒤 6개월이 지난 50대 연령층, 기저질환자와 사회필수인력 등 우선접종 직업군 205만명이 부스터샷 추가 접종 대상 입니다. 얀센 접종자는 11월 8일부터 진행이 됩니다.

즉, 우선접종 실시한 1차 대응요원, 보건의료인(의원급 의료기관 및 약국 종사자), 돌봄 종사자, 특수교육, 보육, 보건교사 및 어린이집 간호인력, 사회필수인력(경찰, 소방, 군인 등)은 11월 1일부터 사전 예약 후 15일 부터 접종 가능합니다.

추가 접종 대상 자 기저질환

내분비 장애(당뇨, 뇌하수체기능이상, 부신질환), 심혈과 질환(심부전, 심근염, 심근경색, 고혈압, 신경계 질환(파킨슨병, 치매, 뇌성마비 등), 소화기 질환(간경변, 만성B형간염) 등이 있고 이런 질환이 아닐지라도 의사 판단하에 추가접종이 권고되는 사람도 추가접종 대상이 됩니다.

부스터샷 사전 예약 방법

부스터샷 사전 예약 방법으로는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예약 신청 가능합니다.

부스터샷 접종 대상자백신 예약 일자백신 접종 일자잔여 백신 접종
50대 연령층11월 1일(월) 20시~11월 15일 ~11월 1일 ~ (의료기관 예비명단 활용)
기저 질환자11월 1일(월) 20시~11월 15일 ~11월 1일 ~ (의료기관 예비명단 활용)
얀센 백신 접종자10월 28일(목) 20시~11월 8일 ~11월 1일 ~ (의료기관 예비명단 활용)
우선 접종 직원군11월 1일(월) 20시 ~11월 15일 ~11월 1일 ~ (의료기관 예비명단 활용)
백신모바일 증명서

11월 중순 부터는 SNS로 당일 잔여백신 추가접종 예약이 가능 합니다.

부스터샷 시행 국가

이스라엘

이스라엘이 부스터샷 시행 국가로는 첫번째입니다. 부스터샷 필요성이나 효과를 뒷받침하는 과학적 증거가 제한적이며 전 세계 백신이 부족한 상황에서 의견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최소 5개월 전 2차 접종 받은 40세 이상 모든 사람에게 3차 접종을 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

캄보디아는 중국산 백신 접종 완료자에게 부스터샷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모더나 또는 화이자 2차 접종 후 8개월이 지났으면 연령이나 건강 상태에 관계 없이 부스터샷을 추가 접종 하고 있습니다.

두바이

2차 접종 후 6개월 지날 경우 추가 접종이 가능하고 고위험군에 속하는 사람들은 3개월만 지나도 자격이 주어집니다.

칠레, 우루과이, 캄보디아

시노백 혹은 시노팜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 중 고령자와 위험군에 속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부스터샷을 시작했습니다.

태국, 인도네시아

낮은 백신 접종률을 보이는 나라지만 시노백을 맞은 의료 종사자들에게 3번째 부스터샷 추가 접종을 진행중입니다.

부스터샷 추가 접종 대상 백신 예방 효과

화이자 2회 접종 후 백신 예방 효과

화이자 2회 접종 후 첫 달 88%에서 5~6개월 차에 74%로 감소했습니다.

아스트라 제네카 백신 예방 효과

4~5개월 만에 77% 에서 67%로 줄었습니다.

부스터샷에 관한 예방 연구 효과는 화이자, 모더나 부스터샷이 6개월 전에 기본 접종 후 면역 반응을 증가시켰고 얀센 부스터샷 역시 면역 반응을 증가시킨 걸로 연구 되었습니다.

얀센 접종자나 모더나 접종자보다 돌파 감염 57배 높다고 합니다. 부스터샷 뜻 을 포함해 다양한 연구 결과 및 부스터샷 사전 예약 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우리나라 또한 부스터샷 접종 대상 나라이기 때문에 중증 부작용이 없는 이상 이른 접종으로 예방해보시길 바랍니다.

Related Post

고혈압에 좋은 운동 음식 차 치료제 초기증상 총정리

부스터샷 카카오 네이버 당일 예약방법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