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건강 효능

겨우살이 효능 독성 부작용 먹는법 항암 및 가격

By 12월 6, 202112월 26th, 2021No Comments

겨우살이는 예로부터 한방에서 각종 병을 치료하는 약재로 많이 사용되었고 겨우살이 효능 및 끓이는 법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연구들이 많습니다.

간혹 겨우살이 독성 이나 먹는 법에 따라 부작용이 걱정 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어떤 겨우살이를 먹어야 하고 끓이는 법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우살이는?

겨우살이는 참나무, 밤나무, 떡갈나무 등에 반기생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반기생은 겨우살이 식물이 독립적으로 광합성을 하지만 숙주로부터 물과 미네랄을 얻는다는 뜻입니다.
1917년 독일에서 최초로 종약치료약물로 추천됐고 열매, 잎, 줄기는 약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겨우살이 효능

겨우살이 효능으로 심혈관 건강 개선, 스트레스 완화, 감기 및 호흡기, 면역 체계 강화 등이 있습니다.

겨우살이 효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나이, 건강 상태 등을 파악하고 적절한 복용량을 먹어야 도움이 됩니다.

겨우살이 효능
겨우살이란?

불안 스트레스 겨우살이 효능

겨우살이에는 불안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 있습니다. 허브의 화학 성분이 편안한 수면을 도와주기 위해 도파민과 같은 신경 전달 물질의 방출을 촉진합니다.

면역 강화 겨우살이 효능

겨우살이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많이 알려져 암 환자에게도 사용되는 연구가 많습니다. 또한 혈구 수를 개선하고 종양의 크기를 줄일 수도 있습니다.

겨우살이에 항산화, 항박테리아, 항바이러스 특성으로 면역 체계를 강화하며 질병을 예방한다는 사례가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메스꺼움, 식욕, 통증, 피로, 등의 증상에서도 개선을 보였습니다.

심혈관 건강 겨우살이 효능

죽상동맥 경화증이나 만성 고혈압, 기타 여러 상태와 관련된 심장 질환 및 신장 질환과 같은 혈관 질환자들에게 고혈압 예방 및, 심장 질환, 뇌졸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겨우살이 효능으로 항산화 효과가 있어서 순환을 개선하고 심장, 혈관을 보호합니다.

지혈 작용 겨우살이 효능

겨우살가 피를 멈추게 하는 지혈 작용 및 염증 완화에 도움에 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성분 생리 증상이 심할 경우나 구강 내 염증, 피가 나는 경우 겨우살이가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개선

겨우살이가 혈당 수치의 균형을 맞춰주기 위해 사용되고 동물 연구에 따르면 겨우살이가 췌장 세포에서 인슐린 생산을 촉진해 혈당 수치를 낮춰주고 당뇨병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인간에서 포도당 수준 균형을 맞추고 겨우살이의 효능을 이해하기 위해 추가적인 연구들이 필요합니다.

겨우살이 항암

겨우살이 항암 치료에 많이 사용되었지만 대부분의 증거는 예로부터 내려오던 사례 보고이고 추가 연구는 필요한 상황입니다.

겨우살이 항암 치료에 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한동대 생명공학 연구소에서 식품의약품 안정청으로부터 겨우살이 식품 부원료 사용승인을 받고 기능성식품, 동물약품, 인체용 신약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겨우살이 항암 연구
겨우살이 항암

겨우살이 항암 해외 연구

Suzanne somers가 유방암 치료에 겨우살이를 사용하고 있다고 발표한 이후 북미에서도 겨우살이에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1920년대부터 겨우살이 항암 으로 사용되었지만 유방암이나 다른 암에 효과가 있다는 근거는 부족합니다.

항암과 관련된 연구에서 두경부암 방사선 치료 전후, 겨우살이 추출물 피부에 주사한 결과 생존율이 향상되지 않았습니다.

췌장암에서도 췌장암4기 환자에게 겨우살이 추출물을 주사한 결과 생존율을 증가시키지 않았습니다.

결장암, 감기, 위암, c형 간염, 백혈병, 간암, 폐암, 피부암 등에도 겨우살이 추출물을 주사해 생존율이나 치료양상을 지켜봤지만 환자의 삶의 질이 향상되는 경우는 있었고 초기 연구에 따르면 자궁암 등의 생존율 향상된 연구도 있지만 아직까지는 신뢰할 수 있는 근거가 부족하다는 판단입니다.

겨우살이 먹는법

겨우살이 먹는법 으로는 허브 추출물, 차 등으로 먹을 수 있고 잎, 줄기, 열매를 먹으며 주사제를 만들수도 있습니다.

겨우살이 달인 물로 밥을 지어 먹거나 국을 끓여서 먹어도 됩니다. 달인 물로 밥을 지으면 노란색 빛깔이 나고 겨우살이 향이 납니다.

겨우살이 복용량

말린 겨우살이는 하루 10g 이하로 권장됩니다.

겨우살이 끓이는법

끓는 물 1컵(250ml)에 말린 겨우살이 허브 1~2 티스푼
5~10분 동안 끓여주고
하루에 1~2 잔 섭취해줍니다.

겨우살이 끓이는법
겨우살이 끓이는법

직접 재배해서 겨우살이 먹는법 으로는 봄철에 채취해서 잘게 썰어서 말립니다.
15~30g 말린 겨우살이를 물 2L 넣고 한 시간 약한 불로 달여주면 진하게 우러납니다.
겨우살이 차를 하루에 1~2잔 마셔주면 좋습니다.

겨우살이 가격

겨우살이 가격 및 파는 곳은 후기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겨우살이 가격 및 파는 곳 후기 top7 바로가기

겨우살이 부작용

겨우살이는 잎으로 사용하거나 적절한 양을 주사할 경우 안전하다고 합니다. 잎 2개 이하를 복용하는 것은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고 보고됩니다.

더 많은 양은 부작용을 발생할 수 도 있는데 겨우살이 부작용 으로 구토, 설사, 경련, 및 간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 아래 주사했을 경우 발열, 오한, 알레르기 반응 및 기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겨우살이 부작용
겨우살이 부작용

겨우살이 부작용 나타나는 사람

임신 및 모유 수유
다발성 경화증
루푸스
류마티스 관절염
자동 면역 질환
심장병

겨우살이 독성

겨우살이 독성 관련해서 간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겨우살이가 간염과 같은 간 질환을 악화시킬 수 있고 일부 장기 이식을 받은 사람에게 면역 체계를 더 활성화해서 독성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간을 손상 시킬 수 있는 약물과 함께 복용했을 경우 겨우살이 독성으로 인해 간 손상 위험이 있습니다.

겨우살이 부작용 약물

아카보스
아미오다론
아토르바스타틴
아자티오프린
카르바마제핀
세리바스타틴
디클로페낙
펠바메이트
페노피브레이트
플루바스타틴
겜피브로질
이트라코나졸
케토코나졸
레플루노미드
로바스타틴 등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겨우살이 독성과 관련해서 복용중인 약물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겨우살이 부작용 으로 항응고제, 항우울제, 심장병, 고혈압 약, 간독성 등의 약물과 상충작용 할 수 있습니다.

겨우살이 효능 및 부작용 독성 등을 살펴보았습니다. 예로 부터 워낙 효능이 뛰어나고 해외에서도 관심을 갖는 천연허브이지만 복용하고 있는 약물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을 통해 겨우살이 먹는법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