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증상 사진

극심한 대상포진 통증으로 인해 고생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지원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대상포진 증상들을 확인해보면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 증상으로는 띠모양으로 생기는 발진을 볼 수 있습니다.
흉부쪽에 가장 많으며 안면신경, 청신경에 침범하는 경우 안면마비, 귀 통증, 발열 등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신경 손상으로 인한 대상포진 후 신경통이 가장 흔한 합병증이고 무서운 부분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질 때마다 몸에 잠재되어 있던 대상포진이 발현되면서 신경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의 수포에는 대상포진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 VZV)가 있기 때문에 VZV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사람이 접촉하는 경우에는 대상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치료

대상포진의 치료는 성인의 경우 항바이러스제를 투여하여 증상을 경감시키고 합병증을 감소시킵니다.
또한 대상포진은 예방접종을 통해 예방이 가능하나 필수예방접종 대상 감염병에 포함되지는 않습니다.

수두에 걸린 적이 있는 사람은 대상포진에 걸릴 위험이 높고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Zostavax는 미국에서 연구 결과 60세 이상 대상포진 백신을 맞은 그룹에서 대상포진 발생 약 50%를 감소시켰고 효과는 60~69세 사이의 사람들에게 64%로 가장 높았습니다.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 접종 대상 및 시기

60세 이상 성인에서 1회 접종, 대상포진을 앓은 경우에는 회복 후 최소 6~12개 월이 경과한 후 접종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현재로서 50세 미만의 사람들에 의한 백신인 Zostavax의 위험과 이점에 대한 연구 정보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사진

대상포진은 50세 이후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위험도는 높아집니다.
수두에 노출되었거나 대상포진 재활성화로 인해 발생하고 수년간 신경 뿌리에 잠복 상태로 남아 있습니다.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이유
대상포진-증상

대상 포진은 감각 신경의 염증으로 매우 고통스러운 통증을 유발하고 무감각, 가려움증이 띠모양 물집 주위로 발생합니다.
치유된 후 몇 주 동안 지속 될 수 있고 신경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대상 포진 흉부 사진

대상포진-흉부-증상-사진
대상포진-흉부-사진

띠모양으로 흉부 8번 10번 피부분절에 대상포진이 발생했습니다.

대상포진 얼굴 사진

대상포진-얼굴-사진-증상
대상포진-얼굴-사진

얼굴, 목 등에 홍반성, 부종성 가려움증을 동반하는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입술 사진

대상포진-입술-사진-증상
대상포진-입술-사진

입술과 입 주위에 작은 물집 모양으로 부어 오르고 통증을 유발합니다.
물집이 터질 수 있고 딱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 보통 며칠에서 2주 안에 치유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10만 원~20만 원 선입니다. 의료기관마다 상이하며 병원에서 정확한 가격을 문의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지원

해당 거주지에 따라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지원이 상이합니다. 만 65세 이상 이상 어르신이나 의료급여 수급자, 차상위계층에 따라 달라집니다.

지원 범위 지원 범위 지원 범위
일반 주민차상위 계층기초생활 수급자
50,000 원80, 000 원128,000 원

대략적으로 보건소에서 위와 같은 가격을 지원해주고 있고 대학병원보다 보건소가 대상포진 예방접종이 더 저렴합니다. 세종시, 예천군, 파주, 성남 등 다양한 지자체에서 65세 이상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일정한 기간동안 무료로 지원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보건소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신청방법

신분증과 대상포진 영수증, 통장사본 지참 후 보건소에 구비되어 있는 선택예방접종 지원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대상자 및 접종내역을 전산으로 확인 및 접수하면 대상자 계좌 내로 보건소에서 예방접종비를 지원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비보험

대상포진 예방접종 실비보험에 관한 문의를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비 보험 지급하지 않는 사유 중에 건강검진, 예방접종, 인공유산에 든 비용은 실비보험에 책정되지 않습니다.

말 그대로 예방 목적의 의료행위는 실손청구가 불가능하고 의사의 권유로 치료되는 부분만 청구가 가능합니다.
대상포진으로 치료를 받을 경우 보험에 따라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

부스터샷 뜻 추가 접종 대상 선택 (사전 예약 방법)

아스피린 효능 및 부작용 타이레놀 성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