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효능 부작용 국수 다이어트 꿀팁

풍부한 영양소 외에도 다양한 다시마 효능 으로 여러 식단에서 볼 수 있고 다시마는 감칠맛을 높여줍니다. 식물보다 10배나 많은 미네랄을 함유해 팩, 젤리, 국수 등 피부미용, 다시마 다이어트에도 이점이 많습니다.

죽어가는 혈관도 살린다는 다시마 효능 및 부작용, 젤리나 국수 다이어트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시마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마 효능

다시마는 요오도, 철 외에도 칼슘, 엽산, 마그네슘, 비타민K, 마그네슘, 알긴산 등 풍부하고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다시마를 불로초로 부르고 무기물이 다른 생물체보다 70~80배가 높습니다.

다시마 액은 과산화지질의 농도를 억제해 노화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 혈액순환, 숙변 등 건강에 이점이 많습니다.

다시마 효능
다시마 효능

다시마 1회 제공량 칼로리

다시마는 생, 건조, 국수 형태로 구매가 가능하고, 말린 다시마 1온스의 칼로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칼로리 : 68kcal
단백질 : 5g
지방 : 1g
탄수화물 : 11g
섬유질 : 0g
설탕 : 0g

당뇨병 다시마 효능

다시마에는 2형 당뇨병에 도움이 되는 바나듐이라는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동물, 사람 연구에서 다시마가 혈당 조절에 효능이 있음을 밝혔습니다.

당뇨병 환자의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갈조류 물질인 푸코잔틴(fucoxanthin)이 지방 대사에 관여하는 오메가3 지방산 DHA와 단백질의 생산을 높여 준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빈혈 다시마 효능

다시마에는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빈혈이 있으면 적혈구 부족현상으로 신체 조직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습니다.
생리 중인 여성은 빈혈의 위험이 높고 피로, 현기증, 쇠약 증상에 다시마가 좋습니다.

심혈관 다시마 효능

다시마의 대표적 성분으로 수용성 식이섬유 일종인 알긴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혈압조절을 도와주고 심근경색이나 협심증 등 심혈관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다시마에 함유된 라미닌이라는 성분 또한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독소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탈모 예방 효능

다시마에 포함된 칼슘, 철분, 요오드 등이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갑상선 저하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모발 발육 촉진제인 ‘옥소’도 포함되어 다시마 섭취 시 탈모를 막고 머리카락 윤기를 나게 합니다.

장운동

다시마의 알긴산 성분이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고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알긴산이 다른 식이섬유와 같이 몸속에서 흡수되지 않고 장으로 보내집니다.
소화되지 않은 알긴산이 장을 자극해 장운동 촉진시키며 알긴산이 몸속에서 수분을 흡수해 팽창하여 장운동을 도와줍니다.

항암 다시마 효능

다시마에 알긴산 및 후코이단 성분이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시켜 주고 항암 효과에 도움을 줍니다.
알긴산으로 인한 배변활동으로 장 속에서 만들어진 발암물질을 없애주고 발암물질을 빨아들여 장막을 자극하지 않은 채 배설시켜 대장암, 직장암에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 다이어트
다시마 다이어트

다시마 다이어트 효능

다시마 1회 제공량당 칼로리가 매우 낮고 식이섬유 및 독소 제거로 인해 다이어트 효능이 있습니다.

알긴산 성분이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고 요오드, 당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신진대사 및 체지방을 배출시켜 줍니다.

피부 미용

칼슘, 비타민K, 마그네슘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해서 뼈 건강 및 피부 미용에도 도움을 줍니다.

다시마 부작용

다시마에 들어있는 요오드가 너무 많으면 갑상선 기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다시마에 알루미튬, 카드뮴, 납, 비소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산업 개발 지역에서 수확할 때 이러한 요소들이 포함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시마 다이어트

다시마는 폴리페놀 종류인 클로겐산과 알긴산 성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효능이 뛰어납니다.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겐산은 간에서 포도당이 지방으로 전환되기 전에 에너지로 바꾸며 태워주는 작용을 해서 지방 축적을 막아주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납니다.

클로로겐산이 식후 포도당 방출을 느리게 해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등의 함유로 대사 작용을 통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다시마 다이어트 활용법 7가지

1. 된장국 국물에 다시마
2. 다시마 플레이크를 활용한 채식 샐러드
3. 다진 야채와 다시마 국수를 통한 샐러드
4. 재래식 국수 대신, 다시마 국수로 잔치 국수 만들기
5. 오이냉국에 다시마 활용
6. 다시마 살짝 데쳐서 초장에 먹기
7. 다시마 찬물에 1시간~3시간 우려내서 차로 마시기

다시마의 조직은 열에 약해지기 때문에 찬물에서 우려내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다시마 국수 다이어트
다시마 국수

다시마 국수 다이어트

  1. 다시마를 넉넉히 넣고 마른 표고 및 물 3컵을 넣어 국물을 만들어줍니다.
  2. 물이 끓으면 다시마는 건져 줍니다.
  3. 건진 다시마는 국수 길이 7cm로 곱게 채썰어 국수로 만듭니다.
  4. 채썰은 다시마는 국물에 넣고 다진마늘, 국간장으로 간을 합니다.
  5. 500원짜리 동전 크기로 국수를 쥐고 삶아 줍니다.
  6. 국수를 찬물로 헹궈주고 만들어준 국에 넣어 완성합니다.

다시마 국수 초간단 만드는 방법은 다이어트에도 좋고 건강, 맛도 좋습니다.
다양하게 응용 가능하고 다시마 국수를 아예 구매해서 이용해도 좋습니다.

해초 슬림 다시마국수는 1봉지에 19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파스타, 비빔국수, 냉면 등등 활용 가능하니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양한 다시마 효능 및 다이어트 참고하시고 다시마 국수, 국거리, 샐러드 등 다양하고 맛있게 드셔보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