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지 오메가3 효능 종류 rtg 복용법 하루 섭취량

혈관, 눈 건강, 뇌 기능 등 다양한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등으로 세계보건기구, 미국심장학회 등에서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충분한 음식 섭취로 체내 합성이 어렵기 때문에 적절한 오메가3 하루 섭취량 및 복용법 참고가 필요합니다.

오메가3 효능에 대한 노래가 생길만큼 대중적이고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3 종류

  • TG형 오메가3
  • EE형 오메가3
  • rTG형 오메가3

다양한 오메가3 보충제가 있고 모두가 동일한 건강상의 효능이 있지 않습니다.

천연 어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인 EPA와 DHA가 포함되어 있고 비타민A, 비타민D 를 포함합니다.
오메가3는 여러 형태로 제공되지만 일반적으로 트리글리세리드입니다.

더 가공된 일부 어유에는 오메가3 에틸 에스테르(EE형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잘 흡수가 되지 않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rtg

오메가3의 더 나은 흡수를 위해서는 TG(트리글리세리드), rTG(개질 트리글리세리드) 및 pL(인지질)이 도움이 됩니다.
천연 어유를 섭취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개질 트리글리세리드인 rTG 방식이 선호됩니다.

국내에서 인기가 많은 화학물질을 용매로 사용하지 않은 초임계추출방식인 rTG(알티지)오메가3는 체내 흡수율이 높아 선호되고 불순물과 포화지방산을 줄여 순도가 높으며 체내 흡수가 용이합니다.

다만 rTG 오메가3 생산법이 복잡해 원료 가격이 높았지만 국내에 가성비 좋은 오메가3 제품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종근당알티지오메가3 효능

한 상자에 10캡슐씩 포장되어 6개 총 60캡슐로 한 알에 520mg 하루 2알 정도 먹으면 좋습니다.
중금속을 막을 수 있도록 소형 어종 및 캡슐로 산패 방지, 오메가3 함량, 가격 등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더 많은 종근당 알티지오메가3 효능 및 후기는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우울증 개선

알티지 오메가3 정기적으로 섭취 그룹에서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낮았습니다.
우울증이나 불안이 있는 사람들도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하면 증상이 개선되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에 ALA, EPA, DHA 세 가지 유형이 있는데 이 중 EPA는 우울증과 싸우는 데 가장 효능이 좋습니다.

눈 건강 개선

DHA가 충분하지 않으면 시력 문제가 발생할 수 있고 오메가3를 꾸준히 복용하면 영구적인 눈 손상이나 실명의 원인인 황반변성을 개선시켜줍니다.

DHA는 눈 망막의 주요 구성 요소이고 알티지 오메가3가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두뇌 성장 및 발달

DHA는 뇌에서 고도불포화지방산 40%, 눈 망막 60%를 차지합니다.
DHA 강화 분유를 먹인 영아가 두뇌 및 시력 발달에 좋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임신 중에도 충분한 오메가3를 섭취하면 지능, 사회적 의사 소통, 행동 개발, 발달 지연 감소, ADHD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심혈관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어류 섭취가 많은 지역에서 심혈관 질병의 발병률이 낮음을 관찰하고 이것이 오메가3 섭취와 관련이 있다고 밝혀졌습니다.

알티지 오메가3는 혈압 수치를 낮춰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수치를 높여줍니다. 또한 혈전 방지 및 신체의 염증 반응 동안 방출되는 일부 물질의 생성을 감소시킵니다.

대사증후군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대사 증후군은 복부 지방, 고혈압, 비만, 인슐린 저항성, 중성지방 등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대사 증후군 환자의 인슐린 저항성, 염증, 심장병 요인을 개선시켜줍니다.

염증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염증은 신체 감염 및 손상에 자연스러운 반응이지만 장기간 지속되는 경우 만성 장기 염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성 에이코사노이드 및 사이토카인과 같은 염증 관련된 분자 및 물질의 생성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개선

양극성 장애, 정신분열증 등이 있는 사람들에게서 낮은 오메가3 수치가 보고되었습니다.
이들의 기분 변화 및 재발의 빈도를 줄여줍니다.

폭력적인 행동 감소 및 증상의 개선이 보고되었습니다.

치매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섭취가 많을수록 노화 및 정신 쇠퇴, 알츠하이머병 위험을 감소시켰습니다.
오메가3 보충제는 알츠하이머병의 증상이 매우 경미한 질병 발병 시 도움이 됩니다.

항암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지방산이 특정 암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결장암의 위험이 55%로 가장 낮고 전립선암, 유방암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습니다.

지방간 개선

비만과 비 알코올 지방간 질환은 서구화 된 식습관 및 좌식생활로 가장 흔하게 관찰됩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 으로 지방간과 염증을 효과적으로 감소시켜주고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뼈건강 알티지 오메가3 효능

골다공증 및 관절염은 근골격계 질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오메가3는 뼈에 칼슘 양을 증가시키고 뼈의 강도를 향상시켜 골다골증 및 관절염 위험을 감소시켜줍니다.

관절염 환자의 통증 감소 및 악력 증가 또한 보고되었습니다.

수면의 질 개선

수면 부족은 비만, 당뇨, 우울증 등 많은 질병과 관련이 있고 오메가3 수치가 낮으면 어린이 수면 문제 및 폐쇄성 수면 무호흡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DHA 수치가 낮아지면 숙면에 도움 되는 멜라토닌 수치도 낮아지고 알티지 오메가3 꾸준히 보충한 그룹에서 수면의 길이 및 질의 향상을 보였습니다.

오메가3 하루 섭취량

오메가3 하루 섭취량

오메가3의 함량은 EPA와 DHA의 합을 말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장하는 오메가3 하루 섭취량 곧 DHA와 EPA의 합은 1000~2000mg 입니다.
오메가3가 적어도 500mg 이상 함유된 제품을 골라서 섭취해야 건강상에 도움이 됩니다.

오메가3 복용법

오메가3를 하루 1000mg 정도 복용하다가 부작용이나 불편감이 없으면 2000mg씩 증량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성지방을 낮추기 위해서는 하루 2000mg 이상, 오메가3 효능 및 증상 개선을 위해서는 3000mg 복용 가능합니다.

오메가3 효능 부작용

오메가 3는 하루 3000mg 이하 복용 시 부작용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위장장애나 기름 성분으로 메스꺼움, 구토, 설사 등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메가3 섭취 하면 안되는 사람

오메가3는 혈액순환 및 혈전 생성을 방지하는 성분이 있어서 출혈경향성이 높은 와파린과 같은 혈액응고를 억제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이나 수술 대기 또는 잇몸에서 피가 많이 나는 자 들은 끊어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알티지 오메가3 효능 및 부작용 섭취 방법 등 참고하시고 좋은 어종 들어간 제품 잘 선택해서 건강 지켜나가시길 바랍니다.

참고문헌

  • https://www.ncbi.nlm.nih.gov/pubmed/17433442
  • https://www.ncbi.nlm.nih.gov/pubmed/15570047
  • https://www.ncbi.nlm.nih.gov/pubmed/22023985
  • https://www.ncbi.nlm.nih.gov/pubmed/9624425

파트너스 활동으로 수수료 제공 가능함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