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지버섯 효능 없음 ? 자연산 가격 및 끓이는법

과연 영지버섯 효능 없음 관련해서 많은 갑론을박이 있습니다. “버섯의 왕”이라고 불리는 슈퍼푸드 영지버섯에 대한 논란과 자연산 가격 및 끓이는법 등 영지버섯 관련한 모든 것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지버섯 자연산은 되게 드물게 발견되며 수천 년 전부터 왕족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나무의 향과 질감, 쓴 맛으로 바로 먹기보다는 차나, 미용제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형태로 판매됩니다.

영지버섯이란?

영지버섯은 동양의 덥고 습한 다양한 지역에서 자라는 균류입니다.
버섯 내에는 트리트레페노이드, 다당류 및 펩티도글리칸을 비롯한 여러 성분이 포함되고 건강상에 다양한 이점이 많습니다.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항산화제가 풍부해서 오래전부터 동양의학에 중요한 약초로 사용되었습니다.

불면증 개선

예민해진 중추신경계의 흥분 및 긴장을 가라 앉혀주고 근육을 이완시킵니다.
영지버섯에 들어있는 비타민D 전구물질인 에르고스테롤이 불면증, 우울증 증상을 개선시켜줍니다.

면역력 강화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은 오래전부터 면역력 강화를 위해 사용이 되었고 동양에서는 HIV 및 암 환자 면역력 증강을 위해서 사용되었습니다.

신체 스트레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강장제 역할을 하며 132명 환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도 영지버섯을 섭취하고 통증, 통증 과민성 등이 개선되었습니다.

항암 효과

항암 효과를 두고도 많은 연구가 수행되었고 종양이 영지 버섯을 복용한 암 환자에게 축소된 바 있습니다.
영지버섯의 베타 글루칸이 새로운 혈관 성장을 막을 수 있다고 보고 버섯의 트리테르펜도 종양의 전이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섯이 항암 환자 방사선이나 화학 요법으로 인한 메스꺼움 등을 완화하고 효능을 향상시킵니다.

심혈관 효능

영지버섯 2014년 연구에 따르면 섭취 후 고혈압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현재 혈압약을 복용하는 경우는 추가적인 조절이 될 수 있으니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두뇌 발달 영지버섯 효능

동물 연구에 따르면 영지버섯은 알츠하이머병이나 신경퇴행성 장애를 치료할 수 있으며 발작이나 뇌를 보호하는 기능도 합니다.
인체 대상으로는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합니다.

알레르기 반응 개선

영지버섯의 항히스테민제 효과가 있어서 신체에 산소 공급을 해주고 만성 및 알레르기 천식 기능에 도움이 됩니다.

당뇨병 영지버섯 효능

영지버섯을 통한 연구에서 꾸준한 섭취로 혈당을 감소시킨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실험 대상자들의 신장 관련 기능과 혈당 수치가 낮아져서 당뇨병 환자의 신장 기능 합병증 예방 및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결론 도출되었습니다.

간 기능 개선 효능

쥐를 통한 연구에서 간 세포 재생을 촉진하고 해독작용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건강한 간은 해독 및 혈당, 알레르기 관리를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산화 특성

영지버섯은 항산화 효능으로 인해 질병이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버섯의 트리테르펜이 항알레르기 효과 및 호르몬 발달에 도움이 되고 항염증 효과에 도움이 됩니다.

우울증 개선

영지버섯 우울증 연구에 따르면 통증, 신체 통증, 우울증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방암 환자들을 대상으로 복용 후 한달 뒤 삶의 질 개선 및 불안, 우울증 수준이 낮아졌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신경쇠약증 환자들 2개월 간 복용한 소규모 코호트 연구에서도 두통, 현기증, 피로 등이 개선되었습니다.

자연산 영지버섯 효능

자연산 영지버섯 효능은 더욱 뛰어나고 우리나라 전 지역 산지에서 자생하고 활엽수 뿌리그루에서 자생합니다.
채취시기는 여름 장마철이 끝나고 다 자라면 노란색에서 갈색으로 변합니다.
겨울이 지나면 약효가 떨어지고 썩어서 일년생 버섯으로 불립니다.

영지버섯 효능 없음 ?

영지버섯 효능과 관련해서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건강기능식품에서 퇴출시킨 바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이 일반식품과 달리 안정성 뿐만 아니라 기능성을 평가받아야 하는데 기능성에 대한 과학적 자료가 부족하다는 평입니다.

신농본초경, 본초서, 동의보감 등의 자료는 인정되지 않았습니다.

영지버섯 효능없음 ?

영지버섯 하루 섭취량

영지버섯 자체를 섭취할 때는 25~100g 내외가 권고되며 건조 분말이 사용 될 경우에는 2.5~10g 정도 권고됩니다.

영지버섯 하루 섭취량은 사용되는 버섯의 형태에 따라 달라지며 어떤 형태로 섭취 하는지에 따라 용량을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지버섯 부작용

영지버섯은 대부분 안전하지만 임신 중이거나 수유 중, 수술을 앞둔 상태에서는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소화 및 혈압 조절에 있어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 구강 건조
  • 구강, 목의 가려움
  • 소화 장애
  • 혈변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영지버섯을 피하고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영지버섯 끓이는법

영지버섯을 잘게 자르고 50g을 2L의 물에 넣고 끓여줍니다.
영지버섯 특유의 쓴맛을 즐길 수도 있지만 감초, 대추 한줌을 같이 넣고 끓이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ㄴ디ㅏ.
처음에는 센불로 끓이다가 약한 불로 줄여 30분 정도 끓여 줍니다.
공복 상태에서 따뜻하게 마시면 영지버섯 효능을 더욱 느낄 수 있습니다.

대추와 영지버섯효능이 더해지면 더욱 빛깔이 좋아집니다.

영지버섯 가격

영지버섯은 건재 1키로 15만원~20만원 선이며 2키로 30만원 내외입니다.

참고문헌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