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엉차 효능 물대신 만들기+탈모, 당뇨, 신장, 카페인

다양한 우엉차 효능 등으로 속이 더부룩하거나 다이어트에도 물대신 많이 마시고 동의보감에도 천식, 피부질환 등 효능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우엉차 만들기 방법도 간단하면서 맛과 효능으로 최근에 더 많은 효능에 관한 연구 및 상품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우엉차 효능 및 부작용 최신자료 및 부작용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차 카페인

우엉차에는 다른 녹차, 마테차 등과 달리 카페인 성분이 함유되지 않아 간편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우엉차 효능

우엉차 효능

우엉은 예로부터 속이 더부룩할 때 소화 보조제 및 부종 제거 이뇨제 등으로 많이 사용 되었습니다.

소화 우엉차 효능

우엉에는 소화를 돕고 장 건강을 개선하는 프리바이오틱 섬유질인 이눌린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속이 더부룩하거나 느끼할 때 우엉차를 마시면 이러한 이눌린과 항산화제 성분으로 도움이 됩니다.

노화 방지 우엉차 효능

우엉에는 케르세틴, 루테올린, 페놀산을 비롯한 여러 종류의 강력한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항산화제는 자유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신체의 세포를 보호하고 다양한 건강 상태를 치료 및 예방합니다.

이러한 항산화제 성분으로 골관절염 환자 염증 수치를 낮춘 연구가 보고되었습니다.

우엉차 탈모 효능

우엉차 우린 물로 머리를 감으면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우엉 속 사포닌에 세정 효과가 있어서 두피나 모발 상태를 개선하고 불순물을 배출해줍니다.

두피가 붉거나 간지러운 분들에게도 우엉 우린물로 머리를 헹궜을 때 세정, 항염 효과로 인해 붉은기가 완화됩니다.

다이어트 우엉차 효능

우엉차에는 혈액 독소를 제거하는 활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혈액 해독과 더불어 피부 표면의 순환을 증가시켜줍니다.

또한 이눌린 함유로 인해 붓기 제거 및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항암 효능

우엉차는 췌장암과 같은 암에 강력한 억제 효과가 있고 우엉 뿌리가 암세포 성장을 크게 막아준다는 연구가 보고되었습니다.

우엉에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 및 활성산소를 없애줘서 항암 치료 후 면역력 증강이 필요하신 분에게 도움이 됩니다.

우엉차 효능 당뇨

우엉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이눌린 성분이 혈당을 낮춰주고 당뇨 예방 및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우엉속 팔미트산 성분 또한 당의 흡수를 막아주고 당뇨를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우엉차 피부 효능

우엉차는 여드름, 습진과 같은 피부에 효능이 있습니다.
우엉차 항염 및 향균 특성으로 독소 제거 및 우엉을 국소적으로 발랐을 때 피부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보고 된 바 있습니다.

우엉차가 또한 국소 화상치료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우엉차 신장 효능

우엉차는 천연 이뇨제로도 불리고 신장에 효능이 있습니다.

우엉은 간의 독소를 제거할 뿐만 아니라 이눌린이 포함되어 신장염, 방광염 환자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우엉차 부작용

  • 우엉차에 이뇨작용이 있기 때문에 탈수 증상이 있는 경우는 복용하면 안됩니다.
    이뇨제를 복용 중이거나 심장 질환으로 약을 먹고 있으면 의사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 국화나 데이지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우엉에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임산부나 임신 계획 중에는 우엉을 섭취 안하는 게 좋습니다.

우엉차 물대신 ?

우엉차 물대신 먹기에는 차가운 성질이 있어서 저혈압이나 수족냉증, 탈수 증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과다 섭취 시 탈수 증상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량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엉차 만들기

우엉차 만들기 위해서 우엉을 다듬을 때 껍질에 폴리페놀 성분이 가장 많으므로 껍질을 벗기지 않습니다.
신문지 위에 우엉을 깔고 하루 이틀 바짝 말린 후 달군 팬에 말린 우엉을 볶아줍니다.

우엉에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5분이상 충분히 덖어준 후 뜨거운 물에 우려내면 우엉차가 만들어집니다.

우엉차 고르는법

우엉을 고를 때는 너무 건조하지 않고 껍질에 흠이 없는 매끈하고 부드러운 것이 좋습니다.
우엉 손질 시에는 솔이나 칼등으로 껍질을 긁어서 제거하고 연필 깎듯이 썰어서 최대한 얇게 썰어내면 좋습니다.

우엉차 효능 다이어트에 뛰어나서 인기가 많지만 한가지 ‘차’만 섭취하면 이점이 적다는게 전문가의 의견입니다. 효능 및 부작용 잘 확인하고 건강 유지해나가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