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 머리숱 많아지는 음식

나이가 들수록 모발은 가늘어지고 마음도 약해지면서 여성 탈모에 좋은 음식 관해 많은 관심을 갖게 됩니다. 특히 여성 탈모의 경우 정수리 모발부터 머리숱이 적어지고 가늘어지는 패턴을 보이는데요. 오늘은 머리숱 많아지는 음식 여성 최고의 식품들 13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여성 탈모 원인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 B12와 D, 비오틴, 철분, 리보플라빈과 같은 영양소의 결핍이 머리숱과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풍부한 식단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영양 부족으로 머리숱이 얇아지고 빠지는데 모발 성장을 촉진 시켜주는데요.
머리숱을 많게 해주고 강한 모발을 만들어 주는 10가지 음식들 충분히 섭취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여성 탈모 원인 머리숱 많아지는 음식

여성 탈모 인구

탈모 인구가 급증하면서 남녀노소 스트레스 받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탈모로 진료받는 환자 수가 30만명 가까이 늘어나고 연령대가 30대, 40대, 20대, 50대 순으로 더 이상 중년만의 고민이 아닙니다.

여성 탈모 음식 효능

나이나 유전과 같은 일부 문제는 어쩔 수 없더라도 식단 만큼은 관리를 통해서 개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음식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모낭의 성장 주기와 세포 회전에 중요한 역할을 해서 머리숱 건강에 영향을 줍니다.

여성 탈모에 좋은 머리숱 많아지는 음식

영양학적으로 탈모가 있는 경우 머리숱 많아지는 음식 섭취 시 큰 도움이 됩니다. 11가지 말씀드릴게요.

달걀

달걀은 머리숱을 많아지게 하는데 필수적인 영양소 단백질과 비오틴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모낭이 대부분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머리숱이 빠질 수 있습니다. 비오틴은 케라틴이라는 모발 단백질 생산에 필수적이며
이러한 이유로 비오틴 보충제까지 판매되고 있지만 균형잡힌 식단을 하는 경우 비오틴은 대부분 충족됩니다.
건강 문제가 없는 경우에는 비오틴을 더 많이 먹더라도 별다른 도움이 된다는 근거가 없습니다.
음식을 통해서는 비오틴 섭취량을 초과할 가능성이 없지만 보충제를 통해서는 일일 권장량을 초과할 수 있기 때문에 달걀을 통한 섭취가 안전하고 유리합니다.
또한 계란에는 아연이나 셀레늄과 같은 모발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해서 머리숱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딸기

딸기에는 강력한 항산화 특성을 가진 비타민c가 가득해서 자유라디칼이라는 유해한 분자로부터 모낭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딸기 1컵에는 일일 비타민c 섭취량 113%를 제공하고 머리카락이 갈라지거나 얇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달백질인 콜라겐을 생성합니다.
또한 딸기의 비타민c가 철분의 흡수를 도와주며 낮은 철분 수치는 머리숱이 빠지는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시금치

시금치에는 머리숱 많아지게하는 엽산, 철분, 비타민A, 비타민C와 같은 유익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A가 머리숱에 중요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비타민A를 섭취할 경우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영양소는 영야제보다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필요한 모든 비타민A를 섭취할 수 있고 시금치 30한컵 30g에 일일 비타민A 필요량의
최대 20%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시금치에는 머리숱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철분의 공급원이고 철분은 적혈구가 몸 전체에 산소를 운반하여 신진대에 연료를 공급하고 성장시킵니다.

지방이 풍부한 생선

연어, 고등어, 청어와 같은 지방이 풍부한 생성에는 머리숱을 많게 해주는 오메가3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연구에서 120명 여성 대상으로 연구에서 항산화제뿐만 아니라 오메가3와 오메가6 지방산이 함유된 보충제를 복용했을 때 머리숱이 많아지고
모발이 튼튼해진다는 연구 결과가 밝혀졌습니다. 또한 지방이 풍부한 생선에는 단백질, 셀레늄, 비타민 d3, 비타민 b가 함유되어있고
비타민d3가 부족하면 머리숱이 빠질 수 있습니다.

고구마

고구마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고 신체는 이 화합물을 머리숱을 많게 해주는데 관련 있는 비타민a로 변환시킵니다.
중간 크기 고구마 1개에 일일 비타민 a 최대 160%를 제공하는 베타카로틴이 포함되어 있고 이는 피지 생성에 영향을 주어
건강한 머리숱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너무 많은 비타민 a는 탈모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식품으로 섭취하는 게 좋고 너무 많은 보충제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고추

고추에는 풍부한 비타민c 항상화제가 풍부하여 머리숱을 많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고추 한개에 여성의 일일 비타민c 요구량 456%, 남성의 경우 380%를 제공합니다 비타민c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머리카락을 강화하고
산화스트레스로부터 모바을 보호하여 머리숱을 강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백발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콩은 머리숱을 많게 해주는 훌륭한 식물성 단백질 공급원으로 모발 성장 및 재생 주기를 돕는 아연이 풍부합니다.
검은콩 100g에는 여성의 하루 아연 요구량 14%, 남성의 경우 10%를 제공하고 철분이나 비오틴, 엽산을 포함하여 머리숱 많아지는데 도움을 줍니다.
콩은 가격도 저렴하고 다양하게 좋은 영양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식단에 쉽게 추가해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품으로 머리숱을 많게 해주는데 필요한 비타민b, 아연 및 필수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몬드 한줌에는 일일 비타민 e 필요량 48%를 제공하고 모발 강화 이외에도 염증 감소 및 심장병 위험 감소 등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굴에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고 굴 한개에 여성의 경우 일일 아연 요구량 최대 96%, 남성에게는 75%를 제공합니다.
아연은 머리숱을 풍부하게 만들고 갈라진 모발을 복구 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미네랄입니다.
식단에 아연이 부족하면 탈모가 발생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양의 아연을 섭취하면 독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굴과 같은 자연 식품에서 아연을 섭취하는게 보충제를 통해 섭취하는 것보다 좋습니다.

고기

육류는 식단에 모발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는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육류의 단백질에는 모낭을 복구하고 머리숱을 두껍게 만들어주는데 조리된 등심 스테이크 100g에는 29g의 단백질이 있고
특히 붉은 고기는 철분이 풍부하여 흡수하기 좋습니다. 이는 적혈구가 모낭을 포함한 신체의 모든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도록 도와주지만
가공된 붉은 고기는 남성과 여성의 심혈관 질환, 결장, 직장암 및 제 2형 당뇨병의 발병과 관련이 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식단이 여성 탈모 머리숱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비타민a,c,d,e, 아연, 비타민 b군, 철분, 비오틴, 단백질, 필수 지방산을 포함한 식단을 강화해서 머리숱도 많아지고 자신감도 가득차게 오늘부터 음식들 추가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