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건강 효능

홍삼 효능 복용법 +먹으면 안되는 사람 효능 없음 ?

By 1월 12, 2022No Comments

다양한 홍삼 효능 및 복용법은 익히 알려졌고 우리나라에서 가장 애용하는 건강기능식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또한 있고 알고 먹어야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홍삼이 효능 없는지 어떤 사람한테 효과적이고 복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삼이란

홍삼이란 품질 좋은 6년근 수삼을 깨끗히 씻어내고 껍질째 증기로 쪄 말려낸 형태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붉은색을 띄어 홍삼이라고 부르며 각종 몸에 좋은 성분들이 새로 생기게 됩니다.

홍삼이란

홍삼 효능 없음

홍삼은 ‘프라보텔라오리스’에 의해 분해되고 홍삼 효능이 발생하는데 이런 효소가 없는 경우는 홍삼 효능 없고 우리나라 1/3 이상은 이 효소가 몸에 없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홍삼, 홍삼즙, 홍삼 진액과 같은 형태가 아니라 알약으로 섭취를 해야 소화가 가능합니다.
알약에는 프라보텔라오리스에 의해 분해된 컴파운드 케이라는 형태로 나오기 때문에 누구나 바로 흡수가 가능합니다.

홍삼 알약 컴파운드 케이는 비싸기 때문에 항산화 성분을 위해서라면 오메가3, 비타민c, 프로폴리스 등이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홍삼 효능

홍삼에는 많은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서 항산화 작용을 하며 6년근 홍삼이 효과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보고됩니다.
6년근 홍삼이 사포닌, 아미노당 등 몸에 좋은 활성 물질이 많고 5년근 홍삼보다 55% 무겁고 속이 꽉 차 있습니다.

홍삼 효능 발기부전

홍삼을 꾸준히 먹으면 심장과 먼 미세혈관까지 혈액이 활발하게 순환하게 됩니다.
혈액순환 장애는 음경으로 피가 원활히 공급되는 것을 막게 되는데 홍삼 섭취 후 혈액이 말초혈관까지 순환 하면 발기부전 효능 으로 볼 수 있습니다.

홍삼 효능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홍삼 효능은 6가지 입니다.

  1. 면역력 증진
  2. 혈소판 응집억제로 인한 혈액순환 기능 증가
  3. 항산화 효능
  4. 갱년기 여성건강
  5. 피로회복
  6. 기억력 개선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홍삼을 인삼과 달리 체질에 상관없이 아무나 먹어도 되는 식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홍삼 자체가 열이 많은 약재이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이 먹으면 효과가 없거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감기나 고혈압 환자들도 열이 오를 수 있으니 홍삼 먹으면 안되는 사람 입니다.
홍삼은 커피, 녹차와 같이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이나 여성 호르몬제와 함께 먹으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홍삼 복용법

홍삼은 공복에 먹는 게 흡수율이 높고 공복 섭취가 높습니다.
사포닌이 수용성이므로 음식물과 함께 먹으면 흡수가 저하되고 소화기관이 민감하면 식후 1시간 이내 섭취하면 됩니다.

홍삼 복용법으로는 제품, 효능 따라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확인하시는게 좋습니다.

홍삼 복용법 진세노사이드 함량

면역력이나 증진이나 피로 개선을 위해서는 3~80mg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순환, 기억력, 항산화 개선은 2.4~80mg
갱년기 여성은 25~80mg 복용이 좋습니다.

홍삼 오래먹으면 효과

홍삼은 보통 장기간 오래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홍삼은 기술력 개발로 2~3일 단기간 내 홍삼 사포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캡슐 가격은 비싼 편입니다.

인삼 효능

성기능 인삼 효능

2018년 메타 연구에 따르면 인삼이 특히 발기부전에 효과가 있었고 많은 여성들에게도 갱년기 효과연구한 결과 하루 3캡슐 인삼을 먹은 그룹에서 부작용 없이 성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인삼 항암 효능

인삼이 암 환자 화학 요법과 함께 사용할 때 기분이 나아지고 종양을 예방암세포 확산을 막는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참고문헌

  • https://link.springer.com/article/10.1007/s40265-018-0897-3
  • https://pubmed.ncbi.nlm.nih.gov/23633038/
  • https://www.ncbi.nlm.nih.gov/pmc/articles/PMC3297520/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