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에 좋은 음식 뚫어주는 영양제 +심장, 뇌혈관

연간 심장, 뇌혈관 사망률은 점점 높아짐에 따라 혈관에 좋은 음식 및 영양제 섭취는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 혈관 뚫어주는 마법의 음식 보다는 생활 습관이 중요하지만 적절한 음식 섭취는 혈관 건강 및 건강 수명에 도움이 됩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 나쁜 음식, 생활 습관 등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혈관에 좋은 음식

콩, 귀리 혈관에 좋은 음식

콩에 들어 있는 지질 성분인 심장 혈관 질환에 도움이 되고 귀리에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장기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귀리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혈관을 건강하게 만드는데 좋습니다.

콩을 매일 먹으면 심혈관 발병 위험이 감소하고 두부에는 이소플라본과 같은 생리활성 물질이 들어 있어서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해조류 혈관 뚫어주는 음식

미역, 다시마 등 해조류에는 요오드 성분으로 혈액 순환 및 몸속 노폐물을 배출시켜 혈압 조절 및 콜레스테롤을 낮춰줍니다.

등푸른 생선 혈관에 좋은 음식

고등어, 꽁치, 삼치 등과 같은 등푸른 생선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줍니다.

양파 심장 혈관에 좋은 음식

양파에 들어있는 케르세틴은 만성 염증을 줄여주고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못하도록 예방합니다.
하루에 양파 반쪽 이상 섭취한 사람은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 HDL 수치를 30% 증가시켰습니다.
양파에 플라보노이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켜주고 비타민b6, 엽산, 칼륨 등은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어 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고구마 혈관에 좋은 음식

고구마 속에 폴리페놀 성분이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고 고혈압, 동맥경화 등을 막아주며 칼륨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항산화 작용 및 혈관을 젊게 유지시켜 줍니다.

레드비트 혈관 뚫어주는 음식

레드비트는 비타민A, 칼륨, 베타시아닌, 철 성분이 풍부하고 혈압 및 변비, 빈혈 등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소화불량 혈액순환 장애로 인한 문제, 고혈압을 낮춰주는데 좋습니다.

사과 뇌혈관에 좋은 음식

사과에 들어있는 수용성 펙틴이 장에 노폐물을 흡착해서 제거해줍니다.
사과의 폴리페놀 성분 또한 산화스트레스를 제거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인삼 혈관에 좋은 음식

인삼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이 혈관 손상을 억제하고 혈관 염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다양한 연구에서도 인삼 속 다당체가 백혈구 증식 및 활성화를 도와 면역 기능 및 노화 억제 혈액순환을 도와주었습니다.

강황 뇌혈관에 좋은 음식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지방 조직의 확산을 느리게 합니다.
혈당과 중성지방, 지방산을 낮추는 데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토마토 혈관 뚫어주는 음식

토마토는 칼로리가 100g당 20칼로리 미만이고 영양소가 풍부하며 칼륨 함량이 높아서 체내 염분을 밖으로 배출시킵니다.
토마토 속 루틴은 혈관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토코페롤은 노화 방지 및 칼슘 성분으로 뼈 건강 피로 완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를 익혀 먹으면 더 높은 항산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심장 혈관에 좋은 음식

심장 혈관 즉 관상 동맥은 점점 악화되기 때문에 건강한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동맥에 플라크가 쌓이면 심장으로 가는 혈류가 감소하고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

식물성 식품의 섭취를 늘리면 심장 혈관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과 영양소를 함유하고 칼로리가 낮아 적절한 체중 유지 및 섬유질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 혈관을 보호합니다.

통곡물

통곡물 섭취 하면 심장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고 풍부한 섬유질이 콜레스테롤 수치 및 혈압을 조절합니다.
통곡물 빵, 현미, 오트밀, 통곡물 식단 모두 도움이 되며 흰 빵, 밀가루, 도넛, 비스킷, 국수, 옥수수 빵 등은 피해야 합니다.

건강한 지방

건강한 지방은 심장 혈관에 도움이 되고 심장 마비 및 뇌졸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지방 저지방 유제품이나 올리브유, 카놀라유, 아보카도, 견과류, 등푸른 생선 등이 도움이 됩니다.

저지방 단백질

지방이 적은 단백질이 도움이 되고 이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콩, 두부, 달걀, 껍질이 없는 가금류, 연어, 청어, 고등어 등이 있습니다.

혈관 막히는 음식

혈관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콜레스테롤, 혈압, 체중 조절이 필수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고지방, 고나트륨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 버터
  • 튀긴 음식
  • 가공육, 돼지 비계, 삼겹살, 베이컨, 소시지, 스팸
  • 감자칩, 쿠키, 파이, 아이스크림, 정크 푸드
  • 중국 음식
  • 마요네즈, 케첩 조미료
  • 포장된 식사

혈관에 좋은 영양제

혈관에 좋은 영양제는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식생활에서 얻기 힘든 불포화지방산을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오메가3

오메가3는 혈액 속 기름기인 중성지방을 제거하고 혈관을 탄력있게 만들어줍니다. 혈압을 낮춰주며 고혈압을 조절하여 혈관에 좋은 영양제로 꼽힙니다.

마그네슘

대부분이 마그네슘 결핍을 보이고 마그네슘은 근육의 이완을 돕습니다.
고혈압 환자들에게 마그네슘은 필수 영양소이고 당뇨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

비타민B를 꾸준히 복용하면 호모시스테인 수치를 낮춰서 이는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체내에서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따로 챙겨 먹어야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