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건강 효능

갱년기에 좋은 음식 영양제 유산균 갱년기 불면증 극복법

By 1월 19, 2022No Comments

폐경이 발생하고 최대 10년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며 갱년기에 좋은 음식 또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영양제 등을 찾게 됩니다. 폐경은 연속 12개월 동안 생리를 하지 않고 자연적 임신이 어려운 상태로 45~55세 사이에 시작 됩니다.

갱년기 증상 언제까지 오는지 갱년기에 좋은 음식 및 극복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갱년기 증상

  • 덜 빈번한 생리
  • 몸이 무겁고 피로
  • 안면 홍조
  • 야간 발한

여성의 75%가 안면홍조를 겪고 불면증, 우울증, 불안, 집중력 장애, 기억력 장애, 성욕 감소, 건조한 피부, 입, 눈 등, 배뇨, 두통, 뻣뻣한 관절, 머리카락 빠짐 등을 겪게 됩니다.

갱년기 나이

갱년기 나이는 일반적으로 45~55세 사이지만 이 연령대 이전이나 이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여성의 경우 폐경기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열감, 체중 증가 같은 불편한 증상 등이 유발 가능합니다.

갱년기 나이 증상 언제까지 배아파

갱년기 증상 언제까지

갱년기 증상은 암, 자궁적출술 등 난소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 흡연, 생활 방식 등의 영향을 받습니다.

갱년기 검사는 FSH 혈중 농도가 30mIU/mL이상으로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1년 연속 월경이 었을 경우 폐경으로 확인됩니다.

갱년기 증상은 폐경 후 4~5년, 길면 10년 동안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은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보통 철분이나 칼슘이 부족하기 때문에 유제품, 칼슘 등을 섭취하는 게 도움이 됩니다.

홍삼 갱년기에 좋은 음식

갱년기에 좋은 음식 중 최고로 홍삼이 꼽히니다.
면역력 증진이나 기억력, 피로 해소,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켜줍니다.

홍삼 성분이 신경 전달 물질 및 호르몬 역할을 하여 증상을 완화시켜 줍니다.
갱년기 여성 9명을 대상으로 갱년기 증상 개선 시험을 했는데 34% 개선된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콩, 두부 갱년기에 좋은 음식

콩에 함유되어 있는 이소플라본 성분이 뼈와 심장, 피부 노화 방지 및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해줍니다.

검은콩이나 두유, 두부, 청국장 등도 도움이 됩니다.
두유에는 여성호르몬 기능을 하는 아이소플라본이 풍부합니다.

당귀 갱년기에 좋은 음식

여성 갱년기에 좋은 음식으로 당귀는 두통, 현기증, 관절통, 복통, 월경 불순 등을 개선하고 안면 홍조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트 갱년기에 좋은 차

갱년기에 좋은 음식인 비트는 각종 비타민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피로 해소 및 우울증에도 도움이 되며 빈혈 수치도 도움이 되서 어지러움 증이나 두통에 좋습니다.

블루베리 갱년기에 좋은 과일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들어있어서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매 예방 및 폴리페놀 성분으로 갱년기, 푸석푸석한 피부, 호르몬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여성 갱년기 영양제

여성 갱년기 영양제로는 폐경 후 에스트로겐 결핍 및 골다공증 발병 사이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습니다.

  • 칼슘
  • 비타민D

여성 갱년기 영양제로 칼슘과 비타민D를 많이 섭취해야 하며 비타민D는 51세 이상은 600IU, 70세 이상은 800IU 섭취해야하며 4000IU 이상 섭취하면 신장이나 뼈를 악화시키므로 적정량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갱년기 여성의 호르몬 불균형 및 유산균으로 장 건강도 도울 수 잇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갱년기 유산균 yt1은 락토바실러스 에시도필러스로 에스토로겐 수용체의 발현을 돕는 유산균입니다.

여성 개년기 증상 개선과 함께 쿠퍼만지수 등 의미있는 개선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갱년기 좋은 음식 콩 두유

갱년기 극복법

갱년기 극복법으로는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것들을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여성 갱년기 영양제나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 섭취를 하면서 신체적 정신적 측면에서 관리를 해 나가야 합니다.

남성에 비해 여성의 경우 여성호르몬 불균형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더 심하기 때문에 주변에서도 관심과 배려를 통해서 컨디션 관리가 필요합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