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 효능 뽕나무 부작용 하루 섭취량 및 먹는법

뽕나무는 맛은 포도와 비슷하며 영양분 및 오디 효능 관해서는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형태는 블랙베리와 유사하고 하루 섭취량 오디 한 컵은 60칼로리 정도로 간식으로 좋습니다. 철분 및 조직에 산소 공급, 리보플라빈 등 함유되어 몸 전체에 도움이 됩니다.

오디 다양한 효능 및 부작용 먹는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 영양성분

오디는 88%가 수분으로 되어 있고 한 컵(140g)당 60칼로리를 나타냅니다.
탄수화물 9.8%, 섬유질 1.7%, 단백질 1.4%, 지방 0.4%를 제공합니다.

포도당 및 과당, 시트르산, 비타민A, 비타민B2, 비타민D, 칼슘, 인, 철, 타닌, 펙틴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디 효능 10가지

오디 효능

소화 오디 효능

뽕나무 오디에 우리 몸이 소화가 잘 되도록 하는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장에서 대변을 팽창시키면서 소화관을 통해 음식의 이동을 촉진시킵니다.
이를 통해 변비, 복부 팽만감, 위경련 문제 등에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어 1300 칼로리 일일 식단 계획에 오디를 포함했을 경우 3개월 기간에 체중 10% 감량을 보였습니다.

당뇨병 효능

뽕나무 오디에 존재하는 일부 화학 물질이 2형 당뇨병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과 비슷하다고 보고되었습니다.
노자리마이신 성분이 당뇨에 도움이 되고 오디 속 당분이 과당과 포도당만으로 되어 있어서 설탕 섭취를 줄여야 하는 당뇨환자에게 도움이 됩니다.

항암 오디 효능

암세포를 억제하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항암 특성이 있는 레스베라트롤을 함유하고 있어 결정암, 피부암, 전립선암, 갑상선암에 도움이 됩니다.

혈액 순환 개선

뽕나무의 다양한 항산화제 성분이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의 흐름을 도와 혈압을 낮춰줍니다.
뽕나무 오디에 철분이 풍부해 적혈구 생성 및 폴리페놀은 혈관 건강을 도와줍니다.

면역력 오디 효능

뽕나무 오디는 알칼로이드를 사용하여 대식세포를 활성화하는데 이는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오디에 비타민C는 항산화 및 면역력 개선에 도움이됩니다.

뼈 건강 오디 효능

비타민K, 칼슘, 철은 조직 및 뼈를 튼튼하게 만들고 골다공증 및 관절염, 뼈 건강을 도와줍니다.

두뇌 건강 효능

항산화 물질 및 뽕나무에 칼슘이 노화를 방지하고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합니다.
오디에 포함된 GABA는 신경전달물질을 조절하고 기억력, 치매에 도움이 됩니다.

간 건강 증진 효능

뽕나무 오디에 간을 강화하는 철분이 풍부하여 간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습니다.
오디 섭취 시에 간에 있는 혈액에 영양을 공급하고 해독작용을 합니다.

감기 예방

감기가 자주 걸린다면 오디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화이트 오디는 특히 박테리아 제거에 도움이 되며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어서 독감 및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항염증 효능

오디에 레스베라트롤이 포함되어 항염 효과가 있고 안토시아닌은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어 전통적으로 염증 제거에 사용되어 왔습니다.

오디 효능 부작용

오디는 위장이 약하거나 몸에 찬 성질이 있으면 설사나 변이 무르게 나올 수 있습니다.

냉동 오디 부작용 없이 먹는법

몸이 차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에는 차로 따뜻하게 먹거나 계피나 생강을 첨가해서 먹으면 찬 기운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오디 하루 섭취량

오디는 하루 섭취량을 100g 정도 (한컵) 내외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찬 성질이 있어서 많이 먹을 경우 설사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오디 먹는법

오디는 생으로 먹을 수 도 있지만 쉽게 물러져서 오디즙을 만들어 먹으면 좋습니다.
오디 열매를 생으로 먹는법 으로 꼭지가 신선하고 열매가 통통, 보라색일 때 먹으면 좋습니다.

요구르트에 오디를 같이 넣어서 먹으면 영양뿐만 아니라 유산균도 같이 섭취하게 되어 상성이 좋습니다.

오디주 만들기

오디를 잘 주물러서 3개월 정도 보관 후 설탕 15% 정도 넣고 3개월 정도 술을 부어 저장 후 먹으면 됩니다.

오디주 효능

오디주 효능

오디주 효능 으로는 소변 기능 개선, 심장병, 신경통, 항산화 물질로 인한 노화 방지 및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

오디 주스

믹서기에 우유, 요구르트를 넣고 갈아서 먹으면 좋습니다.

오디차

끓는 물에 오디를 1~2분 넣어 끓이거나 따뜻하게 끓인 물에 오디를 넣어 먹어도 됩니다.

Leave a Comment